강북구, '자녀 스스로 학습법 학부모 설명회' 개최
강북구, '자녀 스스로 학습법 학부모 설명회'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09.11.06 17:08
  • 댓글 0

우등생 학습 노하우, 연계학습법 등 무료 강의
자녀교육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을 위해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3일 오후 3시 구청 행복대강당에서 ‘자녀 스스로 학습법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가 운영하는 무료온라인 학습사이트 ‘해피넷 초?중등 사이버스쿨’에서 준비한 이번 설명회는 자녀들이 스스로 공부하게 하는 방법교육을 통해 사교육비 절감과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유명강사 고길동 씨가 △우등생 학습 노하우 △학년별?학기별 교육연계 학습방법 △교육정책 및 향후전망 △자녀와의 대화법 등 올바른 자녀교육과 수업 능률 향상을 위한 맞춤형 내용으로 강의했다.

한편 강북구가 운영중인 ‘해피넷 초, 중등 사이버 스쿨’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관내 학생들의 맞춤형 사이버과외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초등사이버 스쿨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5개 주요 교과목 강의와 함께 숙제도우미, 논술창고, 과학실험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등사이버 스쿨은 중학교 전 과목에 대한 동영상 강의와 중학논술, 시험대비 가이드, 고교입시 정보 등을 갖추고 있어 내신 대비부터 고교입시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현재 초등사이버스쿨은 3708명이 중등사이버스쿨은 715명이 가입돼 있다.

사이버 스쿨은 관내에 거주하는 초,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북 해피넷 홈페이지(http://www.ghn.go.kr)에서 회원 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보담당관 장병수 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교육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학원이나 과외비 부담없이 사이버 강의를 받을 수 있는 초?중등 사이버 스쿨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