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이성국 의장·최진표 의원 민주평통 대통령 표창
양천구의회 이성국 의장·최진표 의원 민주평통 대통령 표창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1.07 14:56
  • 댓글 0

통일환경 기반조성 및 실천 활동 공로 인정

▲ 양천구의회 이성국 의장과 최진표 의원이 구랍 24일 서초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지역회의에서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양천구의회 이성국의장과 최진표의원은 구랍 24일 서초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지역회의에서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의장 표창을 수상한 이성국 의장과 최진표 의원은 지난 2006년부터 민주평통자문위원으로 위촉돼 조국의 평화적 통일 기반구축을 위해 국민참여형 통일운동인 통일무지개운동 전개, 통일교육, 국민화합 평화통일기원 한마음대회, 안보현장 견학 및 통일연수, 통일시대시민교실, 청소년 통일교육, 통일퀴즈대회, 글짓기 대회, 주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시키는 등 통일환경 기반을 조성하는데 앞장섰으며 양천구의회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특히 평화통일에 대한 정부의 정책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주민의 통일의지 결집에 앞장서 왔으며, 협의회 활동을 통하여 구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시민단체 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 봉사활동에도 노력하여 상생과 공영의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돼 상을 받게 됐다.

이성국의장과 최진표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앞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지역협의회가 미래 통일시대를 위해 시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통일체험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