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가 고공행진 세계 유가 고공행진
세계 유가 고공행진 세계 유가 고공행진
  • 시정일보
  • 승인 2004.08.27 04:02
  • 댓글 0

서초구, 승강기 사용자제 등 전직원 동참 절전운동 박차

서초구(구청장 조남호)는 최근 고유가 비상사태의 위기 극복을 위해 청사에너지 10% 절약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 국제 석유값이 하루가 멀다하고 치솟고 있는 때 석유의 전량을 외국에 의존하는 자원빈국인 우리나라의 경우 에너지의 소중함을 한층 실감하고 있으며, 범 국민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서초구에서는 청사내 각 사무실마다 절전형 전원 제어장치(프리세이버)의 설치로 퇴근시나 점심시간에 미사용중인 모니터 등 주변기기에 흐르는 불필요한 대기전력의 낭비 요인이 원천적으로 차단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매일 아침 직원건강체조시 에너지절약 실천 다짐구호 합창을 시작으로 각종 회의시 소등후 진행, 반팔입고 출근하기, 매시간 구내방송을 통한 에너지절약 안내, 근무시간 1등 끄고 일하기 등 공공기관이 솔선하여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기 위해 독특한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실천하고 있다.
이와함께, 구청사내 적정 냉방온도(26~28℃) 유지, 4층이하 승강기 이용자제 및 건강을 위한 걷기운동을 적극 권장하고, 청사내 공조설비의 주기적 세척과 보수, 수돗물 아껴쓰기등 각종 설비에 대한 효율적 관리과 함께 전 직원 청사내 승용차 주차금지를 통한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대대적인 에너지절약운동을 펼치고 있다.
서초구 관계자는 ‘공공기관이 먼저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에너지의 합리적인 이용 및 절약 의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