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이 뽑은 최고 일꾼 '손화정 의원'
구민이 뽑은 최고 일꾼 '손화정 의원'
  • 김은경 기자
  • 승인 2010.01.21 13:17
  • 댓글 0

서정택, 이봉준, 신희근 의원 동작구의정감시단 우수상 수상
▲ 지난 14일 열린 ‘동작구의회 의정감시 모니터링 결과보고회 및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손화정 동작구의원(우측 세번째)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서정택(우측 네번째)ㆍ이봉준(우측 첫 번째)ㆍ신희근 의원이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동작구 의정활동의 전문성 및 책임성 강화를 위해 활약해온 ‘제3기 동작구의정감시단’은 지난 14일 오후 2시 대방동 소재 서울 여성 프라자 2층 NGO 열린마당에서 ‘동작구의회 의정감시 모니터링 결과보고회 및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손화정 동작구의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서정택 의원이 행정재무위원회 우수의원상, 신희근 의원이 복지건설위원회 우수의원상, 이봉준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우수의원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기존 동작구지역단체협의회 차원에서 추진돼온 제1, 2기 의정감시단 활동을 희망나눔동작네트워크 사업으로 전환한 이래 처음 실시된 것으로, 제3기 동작구의정감시단은 지난해 11월20일부터 12월21일까지 열린 ‘제197회 동작구의회 2차 정례회’에 참여해 본회의, 행정사무감사,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제3기 의정모니터링을 주관한 희망나눔동작네트워크는 “이번 평가는 자발적으로 참가 신청한 구민들이 조를 이뤄 방청하고, 모니터링지에 기록한 후 평가지표에 따라 항목별 채점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의정모니터링단 평가 결과 평점기준 최고점자를 ‘2009년 동작구의회 최우수 의정활동상’에, 위원회별 최고점자를 ‘2009년 동작구의회 우수 의정활동상’에 선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