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더쿵’ 가락에 ‘어깨춤’ 덩실
‘덩더쿵’ 가락에 ‘어깨춤’ 덩실
  • 시정일보
  • 승인 2004.09.02 16:36
  • 댓글 0

강서구 ‘우리춤 체조교실’ 노년건강지킴이로

강서구(구청장 유영)가 마련한 제2기 우리춤 체조교실 수강생들은 한결같이 즐거운 표정으로 춤사위에 몰두하고 있다.
구는 우리춤 체조교실은 노인의 건강 상태와 정서에 맞춰 과학적으로 개발한 것으로 어르신의 건강을 지키고 운동 실천율을 높이는 신운동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춤 체조는 노약자를 위해 우리춤에 운동 기능을 접목 과학적으로 개발한 체조로 각종 노인 질환이나 성인병에 유익하며 특히 흥겹고 즐겁게 우리춤을 추다보면 저절로 건강이 다져지는 때문이다. 특히 혈압의 정상화를 비롯 혈액순환의 개선, 좋은 자세, 스트레스 해소, 심리적 우울상태 감소, 노화방지 등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며 고혈압과 당뇨 등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과격한 운동이 어려운 경우에 더욱 적합해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에도 안성맞춤이다. 수강생들은 우리춤 체조 외에 노인을 위한 운동요법의 중요성을 비롯 건강춤의 개요 및 기본동작, 두둥실춤 기본동작 및 체조을 가르쳐주고, 사전 사후 관절각도 측정 및 비만도, 체지방분석 등을 과학적으로 해준다.
비만도 25이상 50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제3기 우리춤 체조교실은 10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춤 체조교실이 어르신들에 인기가 높아 모집 때마다 일찍 마감이 되고있다며 참가를 원한다면 서둘러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 및 차기 참가 신청에 대한 상담은 보건지도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