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친환경사업 ‘예산우선’
주민복지·친환경사업 ‘예산우선’
  • 시정일보
  • 승인 2004.09.02 16:46
  • 댓글 0

송파구의회 추경특별위원회 장 경 선 위원장
▲ 장 경 선 위원장
-2004년 제 2차 추경예결특위 위원장에 선임된 소감은.
3선의원으로서 큰 책임을 느낍니다. 이제는 의회도 주민을 대표한다는 자긍심과 자부심을 스스로 각성하여 집행부의 사업이 주민을 위한 사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예산심의에 각별한 관심과 협조가 요구된다 할 것입니다. 본인을 위원장에 선임하여준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맡은바 책무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예결특위 운영방안은
먼저 예산의 우선순위가 무엇이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이 어디에 있고 친환경적인 사업에 많은 예산이 배정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역의 현안에 따른 나눠 먹기식 편성에서 벗어나 대의적인 면에서의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특위위원 모두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형평과 순리에 입각한 예결특위 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평소의 의정활동은
언제나 3선의원으로서의 책무를 통감하며 지역은 물론 송파구 전체를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과거 운영위원장 시절 경험했던 갖가지 사안을 거울삼아 의원 상호간의 화합과 단결 속에 일취월장하는 송파구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한 알의 밀알이 된다는 생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살기 좋은 송파, 행복이 가득한 송파 만들기에 가일층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주민들에게 당부하고픈 말씀은
송파구의회 28명의 의원들 모두는 나름대로 지역의 현안 해결과 갖가지 민원사항을 집행부에 알리며 지역의 발전이 송파구 전체발전의 밑거름임을 인식하며 맡은 바 책무를 다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송파구 발전의 선두는 구민들의 따뜻한 마음의 발로로 송파의회가 거듭날 수 있는 힘찬 후원이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구민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가 송파 발전의 근간임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며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주민의 의회가 태어나는데 작은 힘이나마 적극 동참할 것을 굳게 다짐 드립니다.
宋利憲 기자 / wine@siju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