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공단,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선정
마포공단,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선정
  • 임지원 기자
  • 승인 2010.03.17 20:06
  • 댓글 0

지식경제부 주관
▲ 지난 16일 열린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박종익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이 최상모 마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왼쪽)에게 인증서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사진=마포구시설관리공단 제공>

마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상모)은 지식경제부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리더십 △서비스 품질 경영전략 △고객정보(시스템)의 운영 및 활용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 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부문에 대한 심사결과를 종합해 선정하는 것. 심사는 서면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으로 진행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있어 마포구시설관리공단은 고객의 삶의 질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6일 진행됐다. 이날 박종익 한국서비스진흥협회장은 “마포구시설관리공단이 더욱 고객을 위하고 아끼는 공기업으로, 공공 서비스의 선두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최상모 이사장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한 차원 더 끌어 올려 마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고객들에게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공기업이 되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신청한 기업(사업장)또는 기관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2001년 처음 도입된 이래 고객과 정부가 인정한 서비스 부문의 최고권위 인증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