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지역리더십혁신과정' 개강
관악구 '지역리더십혁신과정' 개강
  • 임지원 기자
  • 승인 2010.04.28 14:06
  • 댓글 0

서울대와 협력

관악구(구청장 권한대행 박용래)는 관악구-서울대학교 학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4월26일부터 6월28일까지 매주 1회 서울대학교 교육정보관에서 ‘2010 지역리더십혁신과정’을 운영한다.

‘지역사회에서 봉사하는 시민리더 양성’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과정은 관내 문화, 교육, 복지,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리더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서울대학교 교수 및 해당분야 전문가들이 맡아 지역복지, 문화, 조직경영, 노인교육, 의사소통기법 등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전문적 내용을 다룬다. 청소년 및 교육, 지역복지, 여성 등 3가지 주제로 조별활동을 진행해 선경험ㆍ선지식을 공유한 뒤 전문 강의와 조별토론으로 이어지는 문제해결식 토론 강의로 이루어진다.

또한 활발하고 심도 있는 토론문화를 위해 1박 2일간 워크숍 과정을 신설, 운영한다. 기존의 리더십혁신과정 수료생들을 위한 열린 강좌를 2회 개최해 수료생의 재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올해는 ‘지역리더십혁신과정’ 외에도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할 기초소양교육과정인 ‘관악시민대학’ △50-60대 성인을 위한 맞춤식 건강운동처방 ‘5060 골든웰빙운동프로그램’ △과학재능이 있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등학생들을 위한 ‘주말물리학교실’ 등 어린이에서 고령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