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구리시장 "놀라운 구리시의 변신은 계속됩니다"
박영순 구리시장 "놀라운 구리시의 변신은 계속됩니다"
  • 방동순 기자
  • 승인 2010.07.01 14:08
  • 댓글 0

▲ 박영순 구리시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민선 2기와 민선 4기에 이어 다시 구리시의 시정을 맡겨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리시는 이미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강소도시의 기반과 면모를 갖췄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 편리해진 교통망, 자랑스런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큰 꿈과 큰 희망을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적어도 서울 동쪽의 명품도시로서의 꿈을 가시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만 시민 여러분과 700여 공직자들이 힘과 지혜를 모은다면 대한민국 최고의 자족형 명품도시로 거듭나고 지구촌 사람들이 꼭 한번 쯤 살아보고 싶은 선진 일류도시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민선 5기 구리시장으로 출마하면서 ‘이미 시작된 놀라운 구리, 여러분과 함께 완성하겠습니다’라는 구호를 내걸고 놀라운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민선 5기에 추진해야 될 8개 분야 37건의 공약사업들을 여러분과 약속했습니다. 이 공약사업들이 철저하게 이행 되고, 바로 실행에 옮겨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과 가용자원을 집중 시키겠습니다.
구리시가 보유하고 있는 고구려와 조선왕조의 역사 문화는 선인들이 물려 준 위대한 유산입니다. 이 위대한 유산으로 도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속 성장이 가능한 역사문화관광콘텐츠를 개발함은 물론 세계 3대 디자인 도시의 꿈을 실현해 수도권 최고의 명품 도시를 만들어 갑시다. 고구려의 기상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민선 5기의 시정 구호를 ‘고구려의 기상! 세계 속의 구리시!’라고 정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민의를 수렴하고, 우리 모두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지름길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찾겠습니다.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용기 있게 도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