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익철 서초구청장 "세계 초일류도시 서초 브랜드 창출"
진익철 서초구청장 "세계 초일류도시 서초 브랜드 창출"
  • 정응호 기자
  • 승인 2010.07.01 14:19
  • 댓글 0

▲ 진익철 서초구청장

서초구민 여러분, 여러분은 저에게 서울시 구청장 당선자 가운데 가장 높은 비율인 60.3%라는 표를 주셨습니다. 그토록 높은 지지를 보내주신 뜻이 무엇인지 재임기간 내내 소중하게 받들고 새기겠습니다. 여러분의 곁에서 가장 열정적으로 함께 뛰는 구청장이 될 것을 제 일성으로 약속드립니다.
이미 서초구는 서울의 최고 자치구입니다. 서초구를 ‘세계 최고수준의 문화, 도시! 경제, 사회, 정치적으로 세계 초일류 도시’로 만드는 것이 저의 꿈이자 계획이고 여러분의 희망인 줄로 압니다. 저는 13년의 세월동안 서초구에 살았습니다. 30년간 서울시 행정에 몸담았습니다. 도시행정의 전문가로서, 구민의 한사람으로서, 서초구를 세계 1등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민선 5기 서초만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겠습니다.
저의 최우선 목표이자 꿈은 서초구를 뉴욕이나 런던, 파리, 동경을 능가하는 ‘삶의 질 최고의 세계 1등 도시’로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도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주민의 삶의 질이 최고가 되는 미래도시 서초구를 희망합니다. 누군가가 꿈을 꾸고, 그 꿈들이 모아지면 불가능은 현실이 됩니다. 우리들이 간절히 바라는 순간 ‘미래도시, 세계 일등 도시 서초’는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됩니다. 구청장인 제가 먼저 그 꿈을 꾸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청장인 저부터 변하겠습니다. 구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통중심의 현장행정, 실행을 우선으로 하는 실천전략을 통해 서초가 달라지면 대한민국이 달라진다는 신념을 가지고 하루 25시간을 밤낮없이 뛰겠습니다. 구청 공무원들도 굳은 살을 벗겨내고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비장한 각오로 변화하고 혁신하겠습니다. 이제 저와 1300여 서초구 공무원의 꿈, 세계를 향한 도전과 전진만이 남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