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성수 금천구청장 "구민을 위한 구민에 의한 발전 약속"
차성수 금천구청장 "구민을 위한 구민에 의한 발전 약속"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0.07.01 14:23
  • 댓글 0

▲ 차성수 금천구청장

친애하는 25만 금천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민선5기 금천구청장 차성수입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믿고 지지해주신 금천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이렇게 이 자리를 빌려 금천구민들을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구청장 후보시절에 금천을 돌아보면서 각 종 도시계획이 발표되고 경제, 사회, 문화적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줄어들고 있는 인구수가 작금(昨今)의 금천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구민들에게 제공해야만 하는 행정서비스가 여전히 산적해 있으며, 지금까지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해야만 하는 시점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저는 금천구민들을 위해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자 합니다. 그 바람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누구를 위한 발전이며, 누구에 의한 발전인가’가 바람의 핵심임을 먼저 밝혀두는 바입니다.
첫째, 도시개발이라는 미명하에 소외받는 주민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모두에게 교육의 기회가 보장되고 모두가 수준 높은 교육을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사회적 약자가 고통 받지 않으며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도시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내일에 대한 걱정이 없는 풍요롭고 활기찬 도시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투명한 행정과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으로 공직자가 존경받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친애하는 구민여러분!
구민여러분과 항상 소통하는 열린 구청장이 되기로 했으니 구민여러분들께서도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며, 애정 어린 비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