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도서관으로 모여라!
여름방학~ 도서관으로 모여라!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0.07.14 10:34
  • 댓글 0

도서관 방학프로그램 풍성

동작구도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이기) 구립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다채롭고 풍성한 방학특강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상도국주도서관(813-6750)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진행하며 8월6일 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 꾸러미들의 여름 정복기’ 등의 다채로운 특강이 펼쳐진다.

또 1층 세미나실에서는 ‘사랑을 전하는 비눗방울’ 공연과 인형극인 ‘도치의 모험’ 등도 함께 준비돼 어린이들에게 체험과 참여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자신의 손으로 직접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예쁜 도자그릇 만들기’, ‘양초 만들기’, ‘요리만들기’ 등 자신의 손으로 직접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샘터도서관(533-6750)에는 ‘도서관이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를 유아(6~7세)를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며, 여름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에는 ‘조물락 양초만들기’, ‘샘터 꾸러기 여름독서캠프’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도서관 관계자는 “방학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들은 많지만, 특히 도서관에서 펼쳐지는 공연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도서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도서관 이용을 일상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정서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