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블로그 청소년기자단 모집
강동구 블로그 청소년기자단 모집
  • 송이헌 기자
  • 승인 2011.02.21 12:55
  • 댓글 0

3월16일까지, 중2~고2 대상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관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생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1 강동구 블로그 청소년기자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3월16일까지 기자단 25명을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기자단은 다양한 구정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이라면서 “지난 2009년 12월 개설된 강동구공식블로그는 현재 성인 38명이 기자단으로 활동 중이며, 이번을 계기로 세대별로 다양한 시선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기자단이 구성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블로그 청소년기자단은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학교소식, 동네소식, 각종 구정ㆍ문화행사, 봉사활동 등을 취재하며 기자로서 역량을 다지게 된다. 취재한 내용을 글로 작성하는가 하면 취재시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강동구 공식블로그에 올려 생생한 강동 소식을 구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구는 블로그 청소년기자단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부여를 위해 블로그 활용교육을 실시하며 게재건수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해 준다. 또 분기별로 활동실적이 우수한 기자를 선정해 구에서 운영하는 ‘구민정보화교실’ 수강기회를 제공하고, 연말에는 표장수여까지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블로그 청소년기자단 지원을 원하는 청소년은 구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와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gangdongp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샘플기사와 함께 이메일(gdpr@gangdongin.kr)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3월21일 구 홈페이지 ‘강동소식’란을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