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이색학습체험프로그램 운영
강동구, 이색학습체험프로그램 운영
  • 송이헌 기자
  • 승인 2011.03.01 13:07
  • 댓글 0

암사동선사주거지에서 진행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암사동선사주거지를 찾는 아이들에게 이색학습체험을 선물한다.

먼저 암사동선사주거지는 문자가 없었던 신석기 시대 생활상을 공부하고 어린이들의 풍부한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원시벽화 만들기’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900℃에서 구운 황토판에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말하고 싶었던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해 본다. 원시벽화 체험은 매월 2ㆍ4째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암사동선사주거지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체험료는 1인당 8000원.

또 ‘외국인과 함께하는 암사역사교실’은 외국인 강사와 함께 암사동선사주거지에 마련된 선사전시관을 둘러보며 외국인 강사가 들려주는 선사역사를 영어로 익히고 다양한 전통놀이를 통해 재미가 더해지는 체험학습프로그램이다. 이는 저렴한 가격으로 외국인 강사와 역사 공부도 하고 전통놀이 체험도 하며 영어를 배우는 기회가 된다. 이와 함께 친구들과 함께 선사시대를 주제로 재미난 연극을 만들어 영어발표를 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체험교실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3째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선사주거지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6만원(3개월 과정)이다.

그밖에도 오는 12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40분, 오후 1시부터 2시 40분에 운영되는 ‘외국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선사역사 알아보기’ 프로그램은 외국인 자원봉사자는 물론 내국인에게 또래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놀이를 통한 역사공부를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