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한의원들 아름다운 나눔 참여 봇물
양천구 한의원들 아름다운 나눔 참여 봇물
  • 정칠석
  • 승인 2011.09.16 09:19
  • 댓글 0

서울디딤돌사업 20개 한의원 후원 참여

[시정일보 정칠석기자]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 한의사회 산하 20개 한의원이 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 사업 후원의료기관으로 참여한다.

양천구 관내 한의사로 구성된 양천구 한의사회는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회봉사 실천을 위해 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 사업을 후원하기로 하고, 기존 7개 이외에 새로이 13개 한의원이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무료 시술을 제공해 주기로 약정했다.

양천구 한의사회에서 홍보이사를 맞고 있는 예강한의원(양천구 신정7동) 김철 원장은 “해마다 도서지역이나 제3세계 국가로 의료봉사 활동을 다녀오곤 하는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의료인으로서의 당연한 책무이며, 앞으로 더욱 많은 회원들이 디딤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도록 하겠다.” 라고 디딤돌 사업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게 된 소회를 밝혔다.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은 의료기관, 약국, 식당, 이미용 업소, 학원, 상점, 문화단체 등 지역의 다양한 사업체들과 어려운 소외계층을 연계하는 대표적인 민간 나눔 프로그램으로, 사업체는 자발적으로 물품 또는 서비스를 기부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직접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을 받은 이웃은 도움을 제공한 사업체를 칭찬 격려하고, 또 다른 이웃을 도움으로 상부상조하는 아름다운 나눔 문화를 확산하여 서울을 ‘아름다운 이웃 공동체’로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천구는 디딤돌 사업 활성화를 신정네거리와 오목교, 목3동 시장 일대에 디딤돌 나눔의 거리를 조성한 이래 9월 말 신곡시장 일대에 네 번째 나눔의 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며, 9월 현재 400개의 사업체들이 디딤돌 사업을 후원하고 있으며, 2011년 한 해 동안 5000여명의 주민들에게 후원이 연계된바 있다.

디딤돌 나눔에 참여한 사업체에는 아름다운 나눔에 실천하는 사업체임을 알리는 현판이 부착되며, 기부금에 대해서는 소득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기부 업체는 구청, 복지기관 소식지, 양천구 사회복지통합 블로그(http://blog.daum.net/ycwelfare21) 등을 활용 적극 홍보도 해 준다.

작은 나눔이 큰 기쁨 되는 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 또는 양천구의 디딤돌 사업을 함께 이끌어 나갈 복지기관은 가까운 거점기관이나, 양천구청 주민생활지원과(☎ 2620-334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