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클릭으로 착공에서 하자까지 공사완성시스템
한번 클릭으로 착공에서 하자까지 공사완성시스템
  • 정칠석
  • 승인 2011.09.22 14:09
  • 댓글 0

영등포구, 2011 청렴시책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9일 서울시가 주최로 시 본청을 비롯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25개 자치구 등 총 76개 시 산하기관이 참가한 2011년 청렴시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한번 클릭으로 착공에서 하자까지 공사완성시스템’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서울시가 시정청렴도 향상을 위한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구는 전국 최초로 구축한 한번 클릭으로 착공에서 하자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사완성시스템을 발표해 최우수구의 영광를 안았다.

구가 발표한 공사완성시스템은 관급공사 시설물의 사업 내용을 비롯 공사 진도, 주요 공정, 공사 진행사진, 하자 관리 등 공사의 생애 주기를 구청·구민·시공사가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해 부패 개연성을 사전에 차단 투명한 공사관리제도로 반부패 청렴 행정을 구현토록 한 점이 높가 평가됐다.

이 시스템은 현재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구민들도 사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구민참여시스템이 최종 구축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앞으로 공사 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구민감사관제 운영을 통한 구민 참여를 활성화 해 공사 분야의 청렴시스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 7월 한국매니페스토본부가 주관한 2011년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청렴공약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