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이종태 예결위원장 “소모성 경비 억제 효율적 예산집행 유도”
강동구의회 이종태 예결위원장 “소모성 경비 억제 효율적 예산집행 유도”
  • 송이헌
  • 승인 2011.11.24 14:03
  • 댓글 0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내년도 강동구의회 예산을 심의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이종태 의원이 선출됐다. 이종태 위원장(강일, 고덕1ㆍ2동)은 ‘2011회계연도 세입ㆍ세출 예산안’ 및 ‘2010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장중심의 상임위원회 활동은 물론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 등을 통해 구민 편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종태 위원장을 만나 내년도 예산안 심의 방향에 대해 들어봤다.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먼저 위원장으로 선출해 준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지난해에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의원연수 등을 통해 예산안 심사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 왔는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예결특위 운영방향은.
예산은 한해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서다. 사업의 성과는 예산을 어떻게 편성했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예산안 심의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번 특위 운영에 있어서는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참고해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시급한 현안사업 위주로 합리적으로 예산이 편성됐는지,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등을 잘 살펴 주민의 혈세가 헛되이 쓰이는 일이 없도록 꼼꼼하게 심의해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사업의 효과성과 시급성을 검토하고 소모성 경비는 최대한 줄여 건전한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심도 있게 심사를 진행하겠다.”

-특위 위원들에게 당부의 말씀.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를 토대로 구정의 큰 틀 속에서 머리를 맞대고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군더더기 사업 예산은 과감히 삭감하고 꼭 필요한 예산에 대해서는 지원을 늘리는 등 치밀하고 꼼꼼한 활동을 통해 구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특위활동에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
宋利憲 기자 /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