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섭 마포구청장 "복지 인프라 확충 ‘더불어 잘 사는 마포’ 구현"
박홍섭 마포구청장 "복지 인프라 확충 ‘더불어 잘 사는 마포’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11.12.30 15:34
  • 댓글 0

[시정일보] 임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랑하고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들을 뜻대로 이루시고 가정에도 늘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사회, 경제적인 어려움과 혼란 속에서도 새로운 사회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의 기운이 가득 찼던 한 해였습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어려운 현실 앞에 무릎 꿇기보다 현실을 뛰어 넘어 새 시대를 연 용기 있는 사람들의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마포구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곳곳에서 희망의 청신호를 볼 수 있었던 뜻 깊은 한 해를 보냈습니다. 마포구의 4대 미래성장거점인 상암DMC는 명실상부한 한류문화콘텐츠의 메카로 변신 중이며, 공덕동 주변 일대 도화·용강동은 중소기업청 주관 상권활성화사업에 선정돼 90억원 규모의 현대화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11월, 마포구 구간에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3개역이 포함된 공항철도 전 노선이 개통돼 마포구가 중국, 유럽을 연결할 수 있는 세계 속의 관문도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일자리 창출과 복지 등 주민생활과 직결된 분야에서도 적지 않은 성과를 내면서 민선5기 구정목표인 ‘더불어 잘사는 복지마포’ 구현에도 한 걸음 다가서는 한 해였습니다.

구민 여러분, 한 사람의 천 걸음 보다 더불어 손을 잡고 가는 모두의 한걸음이 더 소중하다고 합니다. 앞만 볼 것이 아니라 옆을 돌아보는, 소통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