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議-떠이호구議 ‘10년 우정’ 돈독
종로구議-떠이호구議 ‘10년 우정’ 돈독
  • 방용식
  • 승인 2012.04.27 11:05
  • 댓글 0

종로구 방문 관련 24일 구의회와 우호증진 의견 나눠
▲ 종로구의회는 지난 24일 의회를 방문한 베트남 하노이시 떠이호구의회 대표단과 만나 양 도시간 교류협력강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사진 = 종로구의회>

[시정일보 방용식 기자] 종로구의회(의장 오금남)가 자매도시 베트남 하노이시 떠이호구인민의회와 10년 우정을 더욱 다졌다. 

의회에 따면 응웬 반 탕 떠이호구인민의회 의장 겸 서기장을 단장으로 14명의 의회대표단은 지난 24일 종로구의회 건설복지위원회실에서 우호증진 교류협력회담을 가졌다. 이날 회담은 안재홍 의회운영위원장의 사회로 오금남 의장의 환영사, 응웬 반 탕 의장의 답사, 기념품 교환, 우호교류와 협력증진 방안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오금남 의장은 환영사에서 “2001년 이후로 10년 간 오랜 우정을 유지하여 양 구의회의 우호관계가 점차 발전하여 양 도시간의 교류뿐 아니라 지방자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미래지향적인 파트너 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응웬 반 탕 의장도 “종로구의회와의 지속적인 우호친선이 유지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떠이호구의회 대표단은 20일부터 26일까지 6박 7일의 일정으로 종로구를 방문하고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도와 경복궁, 청와대, 상록수 어린이집, 북촌마을 방문 등을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