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지식경제부 ‘도로명주소 협약’
행정안전부‧지식경제부 ‘도로명주소 협약’
  • 방용식
  • 승인 2012.09.25 16:38
  • 댓글 0

우정사업본부‧한전‧도공 등 고객주소 6000만건 도로명주소로 전면 개편

[시정일보 방용식 기자] 행정안전부와 지식경제부가 2014년 전면 시행예정인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 이날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과 홍석우 지식경제부장관 서명으로 발효된 협약에 따라 6000여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지식경제부 산하 우정사업본부,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등 기관이 도로명주소를 전면 사용하게 된다.

이날 업무협약과 관련, 지식경제부는 소속‧산하기관이 보유한 고객주소 6000만 건(우체국예금‧보험 등 2500만, 한국전력‧가스공사 3500만)을 도로명주소로 전환하고, 내부업무 및 고객관련 업무 전반에서 도로명주소를 사용하기로 했다. 또 기관 홈페이지 및 대민창구, 금융통지서, 전기‧가스요금고지서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를 홍보하는 한편 집배원이 잘못 부착된 도로명주소의 시설물을 발견했을 때 PDA로 지자체 담당자에게 해당 사실을 전송‧정비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도 구축한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많은 고객을 둔 지식경제부와 산하기관인 우정사업본부 등이 도로명주소의 활용에 선도적으로 나서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은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입된 도로명주소가 국민 생활 속에 조속히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도로명주소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TV 등을 통한 대국민 홍보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직능‧직종별 현장교육 등을 강화하고, 은행‧쇼핑몰 등 주소 다량보유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주소전환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