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단 직원 역량 JUMP-UP 훈련
동작구공단 직원 역량 JUMP-UP 훈련
  • 시정일보
  • 승인 2012.11.15 13:04
  • 댓글 0

침체된 조직 분위기 쇄신 미래경영 위기

[시정일보]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영수)은 지난 7일, 8일 양일간 강원도 춘천 김유정역 인근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직원 역량 JUMP-UP’ 훈련을 실시했다.

공단 비전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은 그간 신규사업 부재 등으로 침체된 조직 분위기를 일신하고 미래경영에 다양한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번 훈련은 다양한 체험과 진정한 소통의 과정을 넘나들면서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도록 하는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공단 직원들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늦가을 정취를 만끽하면서 달리는 레일바이크 체험과 정서적 감성을 자극하여 창의력을 높이는 문학촌 관람, 자연 속에서 도전에너지를 발산하는 실리길 걷기에서 자신감 대방출 훈련 등을 통해 직원들은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공단 직원들은 “훈련을 통해 열린 사고와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과 도약에 대한 자신감을 찾았다”며 “공단의 비전과 경영목표 달성에 대한 실행 역량을 JUMP-UP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최영수 이사장은 “이번 JUMP-UP 훈련을 통해 직원들은 화합의 정신과 자신감을 얻었다”며 “미래 지향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미래경영에 대한 새로운 틀을 마련해 고객에게 감동과 신뢰받는 일등공기업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