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의견수렴 창구 대폭 확대 할 것
구민 의견수렴 창구 대폭 확대 할 것
  • 시정일보
  • 승인 2005.01.06 14:31
  • 댓글 0

김동승 중랑구의장
새로운 희망이 가득한 축복 속에 을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대내·외적으로 이라크 전쟁과 북핵문제, 경제불황, 노사분규, 실업자 문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우리 민족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한해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우리구의회는 이러한 가운데서도 각종 세미나와 비교시찰 등을 통해 의원들의 실력향상을 도모하고, 의원들의 의정활동 소식을 홈페이지 동영상을 통해 실시간 전달하고 있으며, 의정활동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본회의, 구정질문 등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하는 등 첨단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을유년 새해에는 구민여러분의 의견을 의정활동에 최대한 반영하고 구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구민 의견 수렴창구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열린의정 등을 활성화하여 변화하는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것입니다. 면목동에 건립중인 1760평 규모의 중랑 문화체육관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철저히 감시하고, 면목1동과 면목5동 동청사를 기간 내에 완공토록 하여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심신수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망우1동에 건립중인 1500여평 규모의 청소년 수련관이 순조롭게 준공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새해에는 우리 중랑구가 편리하고 쾌적한 도시로 그 어느 지역보다도 살기 좋은 고장으로 탈바꿈 할 것이라는 것을 말씀드리며, 앞으로 구민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고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