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리 귀 기울이는 ‘구민의 의회’구현
주민소리 귀 기울이는 ‘구민의 의회’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05.01.06 14:33
  • 댓글 0

정효현 용산구의장
존경하는 용산구민 여러분!
2005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동안 용산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우리 국민들에게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을유년 새해 우리 구의회는 구민여러분의 작은 목소리, 불편사항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대변하는 구민을 위한 최고의 자치 의회가 되도록 한 걸음더 정진하겠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집행부를 철저히 감시·감독하여 잘못 된 점은 시정 요구함은 물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절한 타협과 견제를 통해 용산구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집행부와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2006년 본격 시행되는 자치교육·경찰제도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용산구에 적합한 제도가 만들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방의회 활성화로 인해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이 한차원 상승된 만큼 그에 따른 책임감도 강화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제도가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이 모든 노력들은 구민들의 참여와 격려 속에서 한층 더 빛을 발휘할 수 있으며, 진정한 지방자치를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참여를 부탁드리며, 구민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올 한 해가 구민여러분께 기쁨과 희망을 선사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하며,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