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벚꽃길 숨은 명당’ 엿보기
서초구 ‘벚꽃길 숨은 명당’ 엿보기
  • 정응호
  • 승인 2013.04.11 15:04
  • 댓글 0

주민이 가꾼 방배2동 도구로, 방배본동 삼호아파트 ‘입소문’

[시정일보] 13일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곳곳에서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벚꽃축제가 열린다.

먼저 주민이 손수 만든 벚꽃길인 방배2동 주민센터 뒤편 도구머리공원을 가로지르는 도구로는 약900m에 걸쳐 250여그루의 벚꽃나무가 주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벚꽃나무가 굽이굽이 심어져있어 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도 좋고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다.

오는 13일 방배2동 도구로 일대에서 오후3시부터 ‘벚꽃축제’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도구머리공원에 위치한 도구로는 방배2동 주민들의 참여로 1998년부터 벚꽃나무를 비롯해 개나리, 진달래 등을 심으며 꽃길로 조성하기 시작해 방배동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도 찾아오는 휴식공간으로 유명하다.

이번 축제는 방배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진행되며 풍물놀이, 통기타, 댄스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거리 시화전도 열린다.

이와 함께 소원을 적어 이루어지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하늘로 날리는 풍등날리기, 문인화 배우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페이스페인팅, 커리커쳐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서초구 방배본동 삼호아파트 일대(동광로 19길 일대)도 서초구의 숨은 벚꽃 명소이다. 벚꽃나무 500여 그루가 약1200m에 걸쳐 꽃을 활짝 피어 벚꽃터널을 만든다.

30여 년 전 삼호아파트 입주당시에 심은 벚꽃나무를 보기 위해 주민들은 물론 여기저기서 소문을 듣고 방문객들이 찾아와 봄의 향기와 정취를 만끽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초구 방배본동 동광로 19길 일대(방배삼호아파트 일대)에서 오는 13일 벚꽃축제가 개최된다.

방배본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행복음악회와 벚꽃한마당으로 구성되고 행복음악회는 오후3시부터 삼호교회에서 개최되며 장고춤, 어린이 태권체조, 가야금·대금 합주연주, 백석대학교 밴드와 성악공연, 마술쇼 등을 선보인다.

벚꽃한마당은 삼호아파트 농구장에서 12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며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비누방울 만들기 등의 흥미로운 즐길거리가 많이 준비돼 있다.

특히 꽃씨, 배양토, 화분을 증정하고 꽃이 자라는 모습을 사진ㆍ동영상으로 촬영해 페이스북에 올려 공유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통해 가정의 행복을 찾는 생명심기운동도 함께 진행된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들의 노력으로 지역명소로 자리 매김한 방배본동과 방배2동에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주민자치 축제로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