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15일, DMZ 청소년 자전거 투어 행사
파주시 15일, DMZ 청소년 자전거 투어 행사
  • 서영섭
  • 승인 2013.06.13 16:20
  • 댓글 0

[시정일보] 파주시(시장 이인재)는 오는 15일 임진각 평화의종각 광장에서 DMZ 자전거 투어 ‘DMZ 청소년 평화의 자전거 고고씽!!’ 행사를 개최하고 청소년동아리 공연, 체험부스 운영, 다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놀이 한마당을 마련한다.

‘DMZ 청소년 평화의 자전거 고고씽!!’행사는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DMZ의 색다른 자전거 투어를 통해 평화의 도시 파주의 매력을 알리고,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미래지향적 사고 형성,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반을 다지는 실천의 중요성을 전파하는데 목적을 뒀으며 자전거를 타고 민통선지역 17.2km의 코스를 달리며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관내는 물론 인근 지역 청소년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을 접수 받으며 접수자에 한해 자전거와 안전장비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자전거 투어에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과 및 시민들은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각종 체험부스, 다문화 음식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DMZ 청소년 평화의 자전거 고고씽! 투어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가족은 행사 주관기관인 교하·운정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dvpaju@hanmail.net로 접수 하면 된다.(문의: 교하청소년문화의집 031)957-1115, 957-4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