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풍요롭게’ 문화강좌 풍성
‘삶을 풍요롭게’ 문화강좌 풍성
  • 시정일보
  • 승인 2004.01.09 10:50
  • 댓글 0

도봉구, 문화·미술·유아 등
새해 이맘때면 누구나 자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싶은 열망에 한 두가지 그럴듯한 계획을 세우게 마련이다. 특히 주5일 근무 등 여가시간의 확대와 함께 무엇보다 삶의 만족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겐 다양한 문화생활과 취미활동에 대한 욕구가 점차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도봉구는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삶의 활력과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교양강좌를 마련하고 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우선 문화미술강좌로 수필, 서예, 수지침, 사진, 민화, 사군자, 동양화, 자동차경정비, 연극 등 향기로운 삶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건강을 다지며 활기찬 생활을 꾸려 가고 싶다면 에어로빅, 챠밍디스코, 스포츠댄스, 요가, 단전호흡, 재즈댄스, 검도 등의 건강강좌도 눈 여겨 볼 만하다.
또한, 보고 즐기는 음악을 넘어서 스스로 악기를 다루고 싶은 욕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크로마하프, 포크키타, 하모니카, 플룻, 가곡교실, 노래교실 등에서 기초를 다져보는 것도 바람직하다. 이외에도 유아(6∼7세) 및 초등학생(1∼2학년)을 위해서는 글짓기교실, 색종이접기, 미술교실, 과학탐구교실, 구연동화, 하모니카교실, 도예교실 등 저렴한 비용으로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모든 강좌는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건강, 음악강좌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문화·미술강좌, 어린이강좌는 1월 15일 오전10시부터 도봉구민회관 회의실에서 선착순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