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앱~ ‘싸요 싸요’
전통시장 앱~ ‘싸요 싸요’
  • 송이헌
  • 승인 2013.10.31 13:32
  • 댓글 0

송파구 학습동아리 자체개발, 6개 시장 할인쿠폰 등록 발급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직원 창의학습동아리에서 ‘송파구 전통시장’ 앱을 자체 개발해 할인쿠폰 등 각종 이벤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통시장ㆍ상점가의 현대화 및 판로 개척 촉진을 위해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 특히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는 모임인 ‘장터세상’ 동아리와 정보화 창의동아리 ‘두루누리’가 힘을 합쳐 만들어냈다.

앱 개발을 제안한 ‘장터세상’ 동아리는 새마을시장, 마천중앙시장 등 6개 전통시장을 돌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마케팅을 상인들에게 적극 홍보했으며, ‘두루누리’ 동아리는 4월부터 6개월에 걸쳐 앱 개발을 추진했다.

처음엔 주저하던 상인들도 하나둘씩 동참해 현재 50여 개 할인쿠폰이 등록돼 있다. 또 지역 평균가 이하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게’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어 알뜰주부에게 더없이 유용한 앱이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폰)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송파구 전통시장’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는 스마트폰에서 송파구청 모바일 홈페이지(m.songpa.go.kr)에 접속해도 된다.


구 관계자는 “전통시장에 장보러 갈 때 많은 주민들이 할인혜택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