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파크리오 아파트 '공동체 금상'
잠실 파크리오 아파트 '공동체 금상'
  • 송이헌
  • 승인 2013.11.14 13:42
  • 댓글 0

서울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우수사례 경연대회

-공유도서관, 추석놀이마당,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 주민 화합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서울시 주최 ‘2013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잠실 파크리오 아파트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생활공유, 관리비 절감, 주민학교, 텃밭 가꾸기, 주민소통 등 5개 분야에서 우수 단지로 선정된 서울시내 8개 아파트가 경합을 벌여 선정된 결과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이경희 파크리오 부녀회장이 생활공유 분야 사례 발표를 통해 놀이터 공유도서관, 도서기증 행사, 재능 한마당, 추석 놀이마당, 농산물 직거래장터, 에너지 절약운동, 조경기능사 자격증 무료강좌 등 올 한해 파크리오 아파트 내에서 진행한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히 놀이터 공유도서관은 2013년 상반기 송파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동상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놀이터에 미니도서대를 설치하고, 도서기증으로 주민들의 공유생활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파크리오 놀이터 공유도서관은 주민들이 기증한 책 2000권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구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위해 19개 단지, 60여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30여개 단지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