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주간운세 /가정에는 경사가 일어나고 밖으로는 크게 형통하리라.
목담선원 주간운세 /가정에는 경사가 일어나고 밖으로는 크게 형통하리라.
  • 시정일보
  • 승인 2014.05.15 15:20
  • 댓글 0

[시정일보]子(쥐띠) 36년생 집안에 근심이 가득하니 바람 잘 날이 없는 운이다. 48년생 굶주린 끝에 밥상을 잘 받았건만 수저가 없으니 웬일인고? 60년생 남의 주머니 속에 있는 재물을 탐하지 마라. 구설수가 먼저 일어난다. 72년생 아내를 보살펴라. 재물을 구하려다 아내마저 병든다. 84년생 부모나 형제지간에 우환이 생기니 언행을 삼가라.


丑(소띠) 37년생 봄빛이 하늘과 땅에 가득하니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화목하리라. 49년생 망령되게 움직이지 마라. 기쁨은 사라지고 근심이 도착한다. 61년생 동쪽과 남쪽에서 귀인이 도래하니 도움을 청하라. 73년생 ‘탐재괴인’이 발동하니 비리의 재물을 탐하지 마라. 85년생 매사에 힘들어도 포기하지 마라. 하순에는 일이 풀린다.


寅(호랑이띠) 38년생 물도 차면 넘치고 해가 중천에 뜨면 머잖아 기울 것이다. 50년생 여정의 길은 길고도 긴데 아직도 큰 산이 가로 막는구나. 62년생 남쪽에서 준비 중인 계약이 이루어지면 큰 재물을 얻는다. 74년생 비록 재수가 좋아 재물이 들어오나 나가는 곳도 많을 운이다. 86년생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면 사기를 당할 징조다.


卯(토끼띠) 39년생 집에 있으면 지붕이 무너질까 근심이고 밖으로 나가니 하늘이 무너질까 두렵구나. 51년생 주변의 수성(水姓)을 경계하라. 모든 일이 허사가 된다. 63년생 하늘의 도움이 없으니 모든 것이 힘드니 생계가 막막하구나. 75년생 누가 장사를 하라고 유혹하는가? 실패만 따른다. 87년생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부메랑이 되어 다시 돌아온다.


辰(용띠) 40년생 재물을 크게 얻어 동네잔치를 벌였건만 몽중이로구나. 52년생 마음은 고향에 있고 몸은 타향에 있으니 별로 이익이 없구나. 64년생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건만 뜻밖에도 남에게 해를 주는구나. 76년생 둘이서 시작했으나 두 마음이 같지 않으니 일을 꾀하기가 어렵구나. 88년생 일신이 편안하니 군주를 잘 섬기도록 하라.


巳(뱀띠) 41년생 비구름이 잔뜩 몰려와 하늘이 어두우니 마음만 우울하구나. 53년생 내 것과 네 것이 있으니 물건의 경계를 분명히 하라. 65년생 흉을 피해 이리 저리 옮겨 보지만 다시 집에는 근심이 생기는구나. 77년생 분수 밖의 일을 꾀하면 혹 실패수가 따른다. 89년생 이 달은 말보다 실천이 중요하니 행동으로 옮겨라.


午(말띠) 42년생 비바람이 부니 꽃은 떨어지고 나무만 말이 없구나. 54년생 가정에는 경사가 일어나고 밖으로는 크게 형통하리라. 66년생 길운을 놓치지 마라. 길이 쇠하면 도리어 해를 입는다. 78년생 승진운이 따라오고 이름이 높아지니 영화롭구나. 90년생 넓은 곳으로 나가라. 좁은 데에 승부를 걸지 마라.


未(양띠) 43년생 집안에 머무르면 불안해지고 밖으로 나가면 평안해진다. 55년생 파도는 잠들고 순풍이 불어오니 갈 곳이 순탄하구나. 67년생 심신이 불안한데 주변으로부터 시비가 많이 생기는구나. 79년생 남쪽으로 원행하라. 큰 재물이 기다리고 있다. 91년생 20, 29일은 길일이다. 이동을 시작하라.


申(원숭이띠) 44년생 일엽편주에 몸을 실으니 만경창파가 펼쳐지는구나. 56년생 구름은 둥글게 펼쳐지고 재성이 몸을 비추니 반드시 횡재운이로다. 68년생 문서운이 도래했으니 재물은 어디에서 오는가? 80년생 작은 것을 시작하라. 큰 것을 얻을 운이다. 92년생 적극적으로 일을 성사시키면 좋은 결과가 생긴다.


酉(닭띠) 45년생 가운이 대길한 운이니 자손에게 경사가 생기는구나. 57년생 하늘에 비바람이 몰려오니 병풍 뒤에 숨어야 한다. 69년생 작은 일은 사라지고 큰 일이 새로 생기니 어찌 군자의 도가 없으랴. 81년생 뭉치면 흩어지고 흩어지면 또한 뭉치는 것이 재물이로다. 93년생 이별의 운이 찾아오니 가장 친한 사람과 떠나는구나.


戌(개띠) 46년생 연꽃이 비록 흙탕물에서 생하나 그 향기는 만리를 가는구나. 58년생 좋은 일을 하였으나 은혜가 도리어 원수가 되는 운이로다. 70년생 대명 중천에 금 구슬이 들어오니 천지가 밝구나. 82년생 시기(天時)를 놓치지 마라. 후회해도 소용없다. 94년생 남의 비밀을 함부로 폭로마라. 나에게 불운이 온다.


亥(돼지띠) 47년생 위, 아래 사람이 화합하지 못하니 언제 불화가 끝나랴. 59년생 사방에 해로움이 사라졌으니 나비가 춤을 추는구나. 71년생 하고자 하는 일은 많으나 한 가지도 이루지 못하니 하늘이 원망스럽구나. 83년생 만약 이동 후 새 집에 살면 길운이 시작되는구나. 95년생 돈거래를 마라. 나간 돈은 돌아오지 않는다.


목담(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