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회 최병홍 의장 선출
서초구의회 최병홍 의장 선출
  • 정응호
  • 승인 2014.07.10 11:12
  • 댓글 0

부의장에 권영중 의원, 상임위도 구성 완료

[시정일보]서초구의회(의장 최병홍)는 지난 7일, 10시 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7대 전반기 서초구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에 최병홍 의원이, 부의장에는 권영중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어 8일에는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위원을 선출했다. 먼저 △운영위원회 위원장에는 오세철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준우 의원, 위원에는 용덕식, 김안숙, 안종숙, 고선재, 최유희 의원으로 구성됐다.

또한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정덕모 의원, 부위원장은 최유희 의원, 위원 권영중, 김안숙, 안종숙, 장옥준, 최미영 의원이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에는 김수한 의원, 부위원장은 고선재 의원, 위원 오세철, 용덕식, 이진규, 문병훈, 이준우 의원이 각각 선출돼 원구성을 마쳤다.

최병홍 서초구의장은 “여러 의원님들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의장으로서 막중한 소임에 책임감을 느끼며 의원님들이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서 공평하고 원만하고 품위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권영중 부의장은 “여러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의회는 15명의 의원 개인이 각각 독립 기관인데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고 불편함이 없이 원만히 수행할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앞서 서초구의회(의장 최병홍)는 7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제7대 서초구의회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병홍 의장의 개원사와 함께 조은희 구청장의 축사 및 의원들의 의원선서식이 진행됐다. 이후 의회는 최병홍 의장을 비롯해 각 의원들과 구 간부들의 상견례를 끝으로 개원식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