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7대 전반기 본격 출항
영등포구의회 7대 전반기 본격 출항
  • 정칠석
  • 승인 2014.07.24 11:41
  • 댓글 0

원구성 마치고 개원...정선희 운영, 김용범 행정, 권영식 사회건설위원장 선출

[시정일보]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는 21일 오후 제7대 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원구성을 마쳤다.

제 182회 임시회 마지막 제3차 본회의에서 운영행정ㆍ사회 건설 등 3개 상임위별로 의원들이 배속된 후 가진 투표에서 △운영위원장으로 정선희 의원(영등포본동ㆍ신길3동) △행정위원장으로 김용범 의원(영등포동?당산2동) △사회건설위원장으로 권영식 의원(신길4ㆍ5ㆍ7동)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이날 선출된 위원장들은 “의장님을 비롯하여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함께 상의해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선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원구성 완료 후 본회의장에서 조길형 구청장을 비롯 집행부 간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정자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구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구민의 열망과 기대에 부응 구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의회상을 정립하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협조 그리고 유기적인 균형을 이루고 구민의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의회, 전문화된 의정활동을 구현하는 수준 높은 의회로 구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7대 개원식에 참석한 조길형 구청장은“개원을 축하하며 구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균형?화합?소통으로 살맛나는 행복한 영등포를 함께 만들자”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의원선서를 끝으로 개원식을 마친 구의회는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영등포구의회 제7대 전반기 상임위원회는 운영위원회 위원장에 정선희의원을, 부위원장에 정영출의원을, 위원에는 강복희의원,김길자의원, 김재진의원, 박미영의원, 박유규의원, 허홍석의원이, 행정위원회는 위원장에 김용범의원을, 부위원장은 허홍석을, 위원에는 고기판의원, 마숙란의원, 박정신의원, 이용주의원, 정선희의원, 정영출의원이, 사회건설위원회는 위원장에 권영식의원을, 부위원장에 박미영의원을, 위원에는 강복희의원, 김길자의원, 김재진의원, 박유규의원, 유승용의원, 윤준용의원이 각각 선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