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일상의 쉼표 休! 올 여름 피서는 힐링 강원도에서!
기고/일상의 쉼표 休! 올 여름 피서는 힐링 강원도에서!
  • 시정일보
  • 승인 2014.07.24 14:22
  • 댓글 0

윤 상 기 <강원도 관광마케팅과 홍보담당>

[시정일보]성하의 계절 7월의 뙤약볕이 대지를 녹이니 삼복 염천더위의 기세가 등등합니다.
누구나 이때 즘 되면 불 항아리 도심 속 탈출을 꿈꾸지요! 저마다 올여름 피서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입니다. 녹음 흐드러진 숲속을 찾아 청량한 기운이 풀풀 묻어나는 산이나 계곡에서 심신을 달랠 구상을 하기도 할 것이고, 작열하는 태양이 내리쬐는 강이나 바다를 찾아 일광욕을 즐기기도 할 것입니다.
강원도가 올여름 떠나고 싶은 휴가지로 전국 시·도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문화부6.12조사). 매년 전 국민의 30%가 강원도에서 휴가를 보내는 추세이고 보면 이변이 없는 한 올 여름 휴가도 Go Go~ 강원도겠지요!

강원도에서는 동해안 해변 일제 개장과 더불어 피서객 3000만명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올 여름 피서는 힐링 강원도에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최문순도지사님이 직접 참여해 서울 명동거리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손님맞이 환대서비스 실천을 위해 유관기관·관광관련업계대표 등 합동대책회의를 열어 ‘친절·질서·청결·신용’ 등 4대 덕목 실천운동 전개와, 특히 편리하고 안전한 피서가 될 수 있도록 수상안전 대책 및 유원시설 일제점검 등 안전조치를 강화하였습니다.

강원도의 매력은 ‘청정’입니다. 에머럴드 옥빛 동해안 해변, 삶에 지친 고단함을 치유할 수 있는 울창한 숲이 우거진 계곡과 국립공원, 자연휴양림, 농촌에서 체험하는 민물고기잡기, 농사체험, 생태체험 등 강과 바다의 시원함에 빠지고 지역특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7~8월 다양한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라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한다면, 힐링과 행복한 쉼을 만끽할 것입니다.

바다에서 펼쳐지는 바다카약체험 등 다이나믹 해양레포츠 체험과 인제 내린천과 영월동강, 철원 한탄강, 홍천강의 유려한 계곡에서는 스릴 넘치는 래프팅체험 등을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게 될 것입니다.

홍천의 찰옥수수축제, 화천 토마토 축제, 횡성 더덕축제 등 청정강원의 먹거리가 구미를 돋울 것입니다. 강원도에서 추천하는 강릉소금강 장천마을, 횡성 둔내 산채마을, 횡성고라데이 마을 심마니체험, 평창 어름치마을, 양양 해담마을 수륙양용차 체험 등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농촌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캠핑열풍과 함께 산자수려한 강원도는 캠핑장 천국으로 대자연 속에서 일상을 털어버리는 힐링을 보충할 것입니다. 송지호 오토캠핑장,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양양오토캠핑장, 소금강오토캠핑장, 동강오토캠핑장, 홍천강 오토캠핑장 등이 새롭게 단장해 여러분의 감성을 자극할 것입니다.

“인생은 익숙한 곳에서만 깃들여 살면 편하긴 하지만 새로운 생을 살 수 없다고 합니다. 버리고 다시 시작하지 않으면 거듭날 수 없습니다. 일어나 문을 열고 나가지 않으면 새로운 세상과 만나지 못합니다.”
이름이 대자연이 되는 곳, 자! 이제 떠납시다. 대자연의 품 강원도로!


위 기사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