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
노원구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
  • 이주영
  • 승인 2014.07.28 11:09
  • 댓글 0

[시정일보]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도움을 주기 위한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을 운영한다.

특강은 총 5개 강좌로 구성, 28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강좌별 30명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가량 노원평생교육원 4층(1강의실)서 주 1회 진행된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자기주도학습 코칭’의 경우 중학생은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생은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한국학습진로코칭센터 전문강사가 학습목표 설정 및 학습 동기유발에 대해 코칭 수업이 진행된다. 또 29일부터 내달 19일까지는 초등학교 3~4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CPS(Creative Problem Solving)창의적 사고력 학습’ 프로그램에서는 이진아 CPS 전문강사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 학습을 짚어준다.

아울러 3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운영되는 ‘중등 과정 엿보기’ 프로그램에서는 신지연 학습코칭 전문강사가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한 중등 과정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이외도 3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중학생 학습 클리닉’을 운영, 유송은 학습코칭 전문 강사가 과목별 학습 방법, 시험대비 방법 등에 대한 코칭 수업이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여름 방학 기간은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고 다음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이니만큼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키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많은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두루두루 갖춘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내달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서 2015학년도 대입 진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정보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2015학년도 전형별 수시지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투스청솔 입시전문가로부터 인문논술, 수리논술, 과학논술 등 각 전형별 수시지원 전략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