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 시정일보
  • 승인 2014.08.14 14:13
  • 댓글 0

쥐띠 : 남쪽 여행을 삼가하라


[시정일보]子(쥐띠) 36년생 남쪽 여행을 삼가라. 집안이 안전하리라. 48년생 그간 있었던 흉한 일들이 서서히 길운으로 변하는구나. 60년생 봄에 뿌린 씨앗이 서서히 열매를 맺기 시작하는구나. 72년생 참과 거짓이 난무한데 어느 것이 참이고 어느 것이 거짓인지 알 길이 없구나. 84년생 작은 재물은 구하기 쉬워도 큰 재물은 구하기 어렵구나.

丑(소띠) 37년생 건강관리에 유의하라. 질병수가 찾아오니 움직임이 둔하다. 49년생 물가에 가지마라. 수액수가 따르니 물은 특히 위험할 뿐이다. 61년생 남의 말을 믿으면 손실이 크다. 때를 기다려라. 73년생 목성(木姓)을 조심하라. 특히 목성 여자에게 해를 입을 운이다. 85년생 북쪽을 버리면 어느 곳에서 재물을 얻을 수 있겠는가?

寅(호랑이띠) 38년생 높은 루에 올라 한가로이 술잔을 기우니 지난 세월이 아른거리는구나. 50년생 집에만 있으면 심란한 일이 생기니 남쪽으로 원행을 떠나라. 62년생 어두운 터널 밑에서 마침내 귀인을 만나니 큰 빛이 비치리라. 74년생 길운이 뒤늦게 찾아오니 이익이 따로 생기는구나. 86년생 이별의 운이 찾아오니 가장 가까운 벗이 내 곁을 떠나는구나.

卯(토끼띠) 39년생 지나친 농담을 삼가고 자존심 상하게 하는 언어를 삼가라. 51년생 양을 팔기 위해 시장에 나갔는데 소 값을 받아 오는구나. 63년생 처음엔 많이 얻는 것 같아도 나중에 잃으니 소득이 없구나. 75년생 주색으로 스트레스를 해결하면 도리어 병이 찾아온다. 87년생 붉은 해가 서산으로 떨어지니 그 낙조가 나를 외롭게 하는구나.

辰(용띠) 40년생 질병이 찾아온다. 아니면 구설수가 따를 뿐이다. 52년생 힘써 일은 하지만 행여 소득이 적더라도 누구를 탓하겠는가. 64년생 경솔하게 결정을 내리지마라. 고민만 생기는구나. 76년생 남쪽으로 여행은 삼가라. 충돌수가 찾아온다. 88년생 시험운, 승진운이 대길하다. 준비해둔 시험이 있다면 기회를 잡아라.
巳(뱀띠) 41년생 매매를 하면 손실이 찾아오며 문서에도 해만 있구나. 53년생 하는 일마다 끝을 보지 못하고 끝나니 이를 어찌 할꼬. 65년생 용이 여의주를 잃고 물을 얻지 못했으니 조화를 부릴 수가 없구나. 77년생 왜 남과 다투는가? 송사에 걸려 고생할 뿐이다. 89년생 집안이 불안하니 가족도 뿔뿔이 제 갈 길을 가는구나.

午(말띠) 42년생 달 밝은 창가에 그림자 드리우니 귀인이 와서 친해지는구나. 54년생 어찌하여 화성(火姓)을 가까이 하는가. 반드시 화를 입는다. 66년생 창고에 드나드는 쥐가 많으니 재물이 쌓여가는구나. 78년생 서쪽으로 출행하라. 뜻밖의 재물이 생기리라. 90년생 노력해도 일이 풀리지 않으면 방향를 되돌려라.

未(양띠) 43년생 너무 큰 것만 기대하지 마라. 작은 것이 이루어지면 큰 것이 따른다. 55년생 이익이 남쪽으로부터 오니 기회를 놓치지 마라. 67년생 나아가야 할 때라면 지체하지 마라. 속전속결이 승부를 좌우한다. 79년생 남의 주머니속의 돈을 내 주머니로 옮기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91년생 일전에 포기했던 일들에 대해 다시 시작하면 성공한다.

申(원숭이띠) 44년생 해도 중천에 오면 기울고 달도 차면 이지러지니 자연의 이치인가. 56년생 비록 분주하게 노력은 하나 고생은 많고 공은 없구나. 68년생 있는 것 같아도 없고 없는 것 같은데도 있는 것은 무슨 조화인가. 80년생 달을 등지고 밤길을 걸으니 어찌 밝은 달을 볼수 있으랴. 92년생 재물을 잃거나 송사수가 따르니 법을 어기는 일을 삼가라.

酉(닭띠) 45년생 타향은 비록 즐겁기는 해도 오래 머물 곳은 아닌 것이다. 57년생 이익을 창출하고 싶으면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도모하라. 69년생 매매를 하면 이익이 있다. 지금은 매매운이 꽉 차있는 운이다. 81년생 싸울 때마다 패하기만 하니 임금과 신하가 부끄럽기만 하구나. 93년생 남의 말을 믿고 무작정 일을 시작하면 낭패를 볼 뿐이다.

戌(개띠) 46년생 음사가 생기는구나. 서쪽에서 만난 여자를 믿지 마라. 58년생 스스로 노력하니 길운이 찾아 왔구나. 70년생 구설수가 따른다. 신상의 일과 가정의 일을 함부로 논하지 마라. 82년생 동원의 복숭아가 이제야 열매를 맺으니 매우 갸륵하구나. 94년생 이름은 널리 알려졌는데 그만 건강에 이상이 오는구나.

亥(돼지띠) 47년생 충돌수가 생기니 먼 원행을 삼가라. 59년생 얌전한 양이 갑자기 울타리를 받으니 해가 생기는 일이로다. 71년생 원행하면 불리하여 손실만 생기니 집에 있는 것만 못하구나. 83년생 비록 재물은 많이 들어와도 이미 절반은 잃는구나. 95년생 지나친 농담을 삼가고 자존심 상하는 말을 하지 마라.


목담(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