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센터 주말이 더 즐겁다
주민자치센터 주말이 더 즐겁다
  • 시정일보
  • 승인 2005.04.07 13:49
  • 댓글 0


중랑구 13개동 31개 프로그램 신설·운영
단전호흡·어린이 동화구연·영화감상 등
5일 근무로 길어진 여가시간 ‘알찬 짜임’

중랑구 중화1동 주민자치센터 ‘창의력 글쓰기’교실.
신내1동 주민자치센터 주말프로그램 ‘어린이 동화구연’ 교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웰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주5일근무제가 점차 확대시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마련한 주민자치센터 주말프로그램이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랑구는 주5일제의 확대시행으로 주민들의 여가선용기회가 늘어나고 있어 최근 인기 프로그램으로 부각되고 있는 건강 및 아동 프로그램과 주말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 및 확대하는 등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중랑구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주말프로그램으로는 면목1동의 ‘풍물교실’, 면목5동의 ‘단전호흡’, 면목6동의 어르신을 위한 ‘한글교실’ 및 어린이 ‘한자교실’, 면목7동의 ‘배구교실’, 상봉2동의 ‘원어민 영어’, 중화2동의 ‘어린이 동화구연’ 및 ‘독서지도·창의력 글쓰기’, 묵2동의 ‘주말 마을문고’, 신내1동의 ‘어린이 동화구연’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프로그램의 운영과 함께 토요일에도 주민자치센터의 헬스장 등의 시설을 개방해 주민들이 마음놓고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4월부터 새로 개설되는 주말프로그램으로는 면목1동의 ‘뜨개질 교실’, 면목8동의 ‘우수영화 상영’, 상봉1동의 ‘원어민 성인 중국어’, 상봉2동의 ‘청소년 시청각교실’, 망우3동의 ‘게이트볼 교실’ 등이 있다.
중랑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말프로그램 발굴에 더욱 힘써나감으로써 20개 모든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말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주말프로그램과 가족프로그램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모든 주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주민 곁으로 더 다가가는 주민자치센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문의처 : 중랑구청 자치행정과(490-3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