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 시정일보
  • 승인 2015.01.22 14:45
  • 댓글 0

[시정일보]子(쥐띠) 36년생 집안 가족 들이 마음을 합하니 화목 해지는구나. 48년생 범의 굴로 들어가라 정승의 인(印)이 나를 기다린다. 60년생 관가를 출입하지마라 손실이 막대하다. 72년생 분수를 지키고 룰을 존중하면 절로 안녕이 찾아온다. 84년생 기다림에는 미학이 있다 기다려라 성공한다.

丑(소띠) 37년생 냇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려오니 봄소식 을 먼저 알리는가? 49년생 마음의 평화가 찾아오니 모든 것이 편안해 지는구나. 61년생 시비를 가까이 하지마라 관재수가 뒤따른다. 73년생 서쪽이 길한 방향이다 가뭄에 비를 만나듯 재물을 얻을 것이다 85년생 필요 없는 배짱을 부리지 마라 낭패를 볼뿐이다.

寅(호랑이띠) 38년생 “국난이 생기면 양신이 생기고 집안에 우환이 생기면 현처”가 집안을 지킨다. 50년생 화살이 없는 활을 메고 다니니 사냥은 언제나 할꼬? 62년생 바위 위에 피어난 소나무가 홀로 독야청청 하는구나. 74년생 “일승일패”로다 한번은 승리하고 한번은 실패할 운이다. 86년생 사업(장사)을 확장 시키지 마라 손실만 따른다.

卯(토끼띠) 39년생 이웃과 다투지 마라 성주(집안신)님이 노하신다. 51년생 재물은 많이 생기나 모으지를 못하는 구나. 63년생 동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희망의 소식을 전하는 구나. 75년생 꿈자리가 뒤숭숭하고 일신이 괴로우니 손재가 따르는 구나. 87년생 출행하라 문밖에서 이익이 생긴다.

辰(용띠) 40년생 하늘의 날씨는 헤아리기 힘들고 인간사의 길흉도 알길이 없구나. 52년생 내 몸이 약한데 어찌 병문안을 다니는 가 질병이 찾아올 뿐이다. 64년생 화성(火性)과 동업을 하지마라 재물에 손실이 있을 뿐이다. 76년생 친구의 말을 듣고 따라 하지마라 배신을 당할 운이다. 88년생 “귀문관살” 이 찾아오니 마치 미친 사람 같은 행동을 하는 구나.

巳(뱀띠) 41년생 집안엔 경사가 생기는데 이사 운까지 찾아 오는 구나. 53년생 목성(木姓)과 어울리지 마라 재물의 손실이 따른다. 65년생 작은 일을 해결 주었더니 큰일이 생기는 운이로 구나. 77년생 작년엔 각설이었지만 올해는 길한 운으로 누더기 옷 을 벗는 구나. 89년생 두 사람의 마음이 합일 하니 힘을 합치면 일을 성사 시킬수 있다.

午(말띠) 42년생 벼슬을 구하러 다니지 마라 몸을 망칠뿐이다. 54년생 어렵게 큰 산을 넘었는데 또다시 큰 산을 만나니 무슨 조화인가? 66년생 하는 일을 잠시 멈추고 뒤돌아보라 앞길이 위험에 노출 되었다. 78년생 비록 몸은 고달프고 힘들지만 늦게 귀인을 만나 편해지리라. 90년생 일의 성사는 하늘에 달렸는데 어찌 조상 무덤서 한탄 하는가?

未(양띠) 43년생 긴 잠에서 깨어나니 온 세상이 밝아 보이는 구나. 55년생 일을 시작 했으나 끝이 보이지 않으니 재물이 보이지를 않는 구나. 67년생 허욕을 부려서 일을 시작 하지마라 흉한 함정이 기다린다. 79년생 은혜로 사람을 대하였는데 오히려 원수가 되어 돌아오는구나. 91년생 능력은 있으나 혼자 하는 일보다 동료의 도움을 빌리면 성공한다.

申(원숭이띠) 44년생 하찮은 것이라도 모두 주인이 있는데 내것은 없으니 원통할 일이로다. 56년생 강을 건너기 위해 강가에 나갔으나 배가 보이질 않는구나. 68년생 신운이 불리 해지니 내환이 생기는구나. 80년생 구하기 위해 고향을 버리지 마라 원행을 해도 구할 수가 없다. 92년생 관,록을 먹을 생각마라 땅속에 해답이 있다.

酉(닭띠) 45년생 이해관계 도 없는데 구설만 따르니 갑갑한 일이로다. 57년생 주변 사람의 말을 듣고 행하지 마라 아무 득도 없다. 69년생 칼집이 없는 칼만 차고 다니니 칼날만 무디어 지는구나. 81년생 “지성이면 감천”이라 했는가? 그 동안의 기도가 이제야 소원을 들어주는구나. 93년생 이익이 많은 곳이 리스크도 큰 법이다 배당에 현혹 되지 마라.

戌(개띠) 46년생 한번 푸른 파도는 건너 왔으나 뒤의 나루는 어찌 건너야 하는가? 58년생 재물을 탈취해 가는 자가 있으니 바로 목성(木姓)을 가진 자로구나. 70년생 시작한 일을 끝맺지 못하니 마음의 번뇌가 심하구나. 82년생 모든 것이 편안해지니 세상사도 태평해 보이는구나. 94년생 새로운 친구를 소개 받지마라 손해만 있고 이익은 없구나.

亥(돼지띠) 47년생 용이 여의주를 얻은 격이니 어찌 기쁜 일이 생기지 않겠는가? 59년생 서쪽과 남쪽으로 향하라 큰 재물이 기다리고 있다. 71년생 길을 가도 흙먼지만 일어나니 인생사 덧없구나. 83년생 하나의 일은 잘되는데 하나의 일은 안되는 형국이로구나. 95년생 하는 일이 겉보기에는 화려해 보여도 실속은 전혀 없는 일이로다.

lin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