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제311회 임시회 폐회
종로구의회 제311회 임시회 폐회
  • 이승열
  • 승인 2022.05.03 10:49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의회(의장 여봉무)는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9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었던 제311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의회는 19일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처리했다. 

20일부터 22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했고, 25일에는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26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정재호, 윤종복, 전영준, 노진경 의원의 5분발언이 있었다. 

이어 조례안 등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했다. 

여봉무 의장은 폐회를 선언하면서 “지방선거 전 마지막 임시회가 이제 폐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너무나도 수고 많으셨다. 그간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신 의원님들의 땀과 열정이 또 다른 결실로 맺어지기를 바라며 의원님 모두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된 안건은 ▲종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의회 공무원직장협의회의 설립·운영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의회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의회 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에 관한 규칙안 ▲종로구 순라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 통·반 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생활체육 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종로구 한옥 건축자재 재활용은행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종로구 옥인동 47번지 일대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계획 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안 ▲관수동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에 대한 의견청취안 ▲2022년도 종로구의회 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22년도 종로구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22년도 종로구의회 건설복지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