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 개최
중랑구,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 개최
  • 양대규
  • 승인 2022.10.04 17:11
  • 댓글 0

10월8일~9일 용마폭포공원에서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 포스터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당신의 중랑의 별, Go on the stage’라는 주제로 구민이 주인공이 돼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함께 즐기는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를 10월8일부터 9일까지 3년 만에 개최한다.

지역의 관광 명소인 용마폭포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축제장을 용마폭포마당, 나눔마당, 공유마당, 전시마당, 먹거리마당 등으로 나눠 축제 프로그램 접근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들을 각 마당에서 진행한다.

8일 용마폭포가 있는 용마폭포마당에서는 중랑구민 재능 경연인 <중랑재능콩쿠르>와 <중랑구민대상시상식>이 가수 울랄라세션의 공연과 함께 펼쳐진다.

9일에는 망우리공원에 영면하고 계신 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 차중락을 주제로 배우 지춘성, 김지원 등이 출연하는 연극 <중랑드라마 차중락 가요제>을 선보인다. 또한 <용마 폭포뮤직콘서트>에서는 중랑구에서 열린 각종 경연대회의 수상팀과 가수 별사랑의 무대가 선사된다.

나눔마당(용마폭포공원 축구장)에서는 중랑구 어린이 나눔기획단과 함께하는 나눔마켓, 나눔체험, 상상아트 키즈쇼(마술공연), 중랑사랑 동요사랑 등 지역 아이들의 재능을 펼치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상상아트 키즈존(에어바운스, 놀이체험) △안전 체험 한마당(지진체험, 미세먼지체험, 화재안전체험 등)도 마련돼 있다.

공유마당에서는 중랑아티스트가 다양한 장르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며 중랑구 중소기업 우수상품전과 상봉공방 프리마켓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마당에서는 폭포갤러리 및 장미, 국화 포토존, 먹거리 마당의 폭포카페 및 푸드트럭, 용마폭포랑랑음악회를 비롯해 명랑중랑 찾아가는 예술테이블 체험 등 오랜만에 열리는 대면축제의 프로그램들도 즐길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거리두기가 끝나고 지역의 대표 가을축제인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를 대면으로 진행하게 돼 뜻깊다”라며, “음악과 각종 체험들이 함께하는 이번 축제에 많은 주민 여러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