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류경기 중랑구청장,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신일영
  • 승인 2022.10.06 15:26
  • 댓글 0

자치구 최대 규모 ‘방정환 교육지원센터 건립’ 등 공로 인정
5일 오후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한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5일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5일 오후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정책, 자치분권의 모범이 되는 정책 등을 펼쳐온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기초의원 등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류 구청장은 자치구 최대 규모의 방정환 교육지원센터 건립, 교육지원경비 2배 확충, 취학 전 1000권 읽기 사업 등으로 공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 대표산업인 패션봉제산업 활성화와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한 기업 유치로 지역 경제 기반을 공고히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 활력소를 조성해 주민 중심의 생활 자치를 실현하고 현장에서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자세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중랑 마실과 골목 청소, 중랑 비전 원탁회의 등을 운영해 지역 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 상은 중랑구민들께서 주신 상이고 구민과 함께 받는 상”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최고의 교육도시,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를 조성해 더 행복한 중랑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