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회 제312회 임시회 폐회
서초구의회 제312회 임시회 폐회
  • 이승열
  • 승인 2022.03.01 14:29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서초구의회는 지난달 21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부터 개회했던 제312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의회는 7일 오전 10시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김정우 의원의 ‘불법 현수막 정비 촉구’에 관한 5분발언이 있었으며,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했다. 

곧이어, 의사일정 변경 동의안 발의를 통해 상정된 ▲서초구의회 의장 불신임안 ▲서초구의회 운영위원장 불신임안을 의결하고, ▲의장 보궐선거의 건을 상정해 김익태 의장을 선출했다. 또, ▲재정건설위원회 위원 보임의 건 ▲운영위원회 위원 보임의 건을 상정해 김안숙 의원을 재정건설위원으로, 전경희 의원을 운영위원으로 선임했다. 이어 ▲운영위원장 보궐선거의 건을 상정해 전경희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8일부터 11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구청의 업무보고를 듣고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이어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회기변경의 건을 처리해, 당초 14일까지이던 의사일정을 21일까지로 연장했다. 

15일부터 17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의정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18일 제3차 본회의, 21일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한 안건은 ▲서초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초구 작은도서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초구 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초구 여성가족플라자 운영실태 등 관련 조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서초구의회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초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서초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초구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초아파트지구내 삼호가든5차 아파트개발기본계획(정비계획) 변경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