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9월 봉래초에 ‘직영 초등돌봄교실 2호’
중구, 9월 봉래초에 ‘직영 초등돌봄교실 2호’
  • 이승열
  • 승인 2019.07.10 16:00
  • 댓글 0

8일 교육청·봉래초와 업무협약… 운영시간 연장, 석식 제공, 돌봄전담사 증원 등 서비스 확대
8일 봉래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중구형 초등 돌봄교실 운영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왼쪽부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오시영 봉래초등학교 교장, 서양호 중구청장, 전병화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9월 봉래초등학교에 전국 최초 ‘구 직영 초등 돌봄교실 2호’를 연다고 밝혔다. 

구는 8일 오후 봉래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 봉래초등학교(교장 오시영)와 ‘중구형 초등 돌봄교실’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돌봄교실 운영권을 넘겨받았다. 이 자리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도 참석해 2호 탄생을 축하했다.

중림동 봉래초등학교에는 1~3학년생 231명을 포함, 현재 420명이 재학 중이다. 구 직영 초등 돌봄교실은 봉래초등학교 내 교실 2곳에 마련되며 7~8월 사전 준비를 거쳐 9월부터 정식으로 아이들을 맞이하게 된다.

이번 2호 돌봄교실은 지난 3월부터 흥인초등학교에서 시작한 구 직영 돌봄교실 1호의 정착에 탄력을 받아 성사된 사례이다. 구 직영 초등 돌봄교실은 그동안 교육청과 학교에서 운영했던 것을 말 그대로 구청에서 직접 맡으면서 업그레이드한 시스템이다. 운영시간 연장 및 석식 제공, 돌봄전담사 증원,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입·퇴실 자동 통보 등 한층 강화된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5월부터 봉래초등학교와 학교 내 구 직영 돌봄교실 조성을 놓고 논의를 시작했다. 이어 사업 설명회와 학부모 간담회 등을 거쳐 지난달 19일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최종 동의를 얻으며 확정됐다.

구는 앞으로 관내 전 공립초등학교에서 구 직영 돌봄교실을 운영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봉래초 구 직영 돌봄교실은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댄 구와 학교, 교육청이 함께 이룬 결실”이라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습으로 학부모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